📍

단독서버호스팅 IPMI 사용방법이 어떻게 되나요?

단독서버호스팅 IPMI 에 접근하기 위해서는 IPMI VPN 서버에 연결이 필요 합니다.

아래 글을 참고하셔서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이미 VPN 설정을 진행하신 고객분께서는

이전에 VPN 서버 추가 및 자바 설정을 완료하신 경우 아래 부터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라고 안내되어 있는 곳 부터 시작해주시면 됩니다.

Windows 10 운영체제 기준 설명 입니다.

image

제어판 → 네이워크 및 인터넷 → 네트워크 및 공유센터 에 접속합니다. 위 사진과 같은 화면이 나오면 새 연결 또는 네트워크 설정을 클릭 합니다.

image

연결 또는 네트워크 설정 창에서 회사에 연결 을 클릭해주시고 다음(N)버튼을 클릭해주세요.

image

다음 화면에서는 내 인터넷 연결 사용(VPN)(I) 를 클릭 해주세요.

image

인터넷 연결주소(I) : vpncns.mcgo.co.kr

대상 이름(E): KHOST VPN

위 사진 처럼 VPN 서버 정보를 입력 후 만들기(C) 를 클릭해주세요.

image

만들기(C) 를 클릭하면 회사에 연결 VPN 설정 창이 종료 됩니다. 네트워크 및 공유 센터 에서 어댑터 설정 변경 을 클릭해주세요.

image

위 사진 처럼 정상적으로 VPN 연결이 생성 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추가 된 VPN 연결에 마우스 우클릭 하여 속성(R) 을 클릭 합니다.

image

KHOST VPN 속성 창이 나오면 위 사진 처럼 설정해주세요.

VPN 연결 종류: IPsec을 사용한 계정 2 터널링 프로토콜(L2TP/IPsec)

그리고 고급설정(S) 를 클릭 해주세요.

image

고급 속성 창이 나오면 인증에 미리 공유한 키 사용(P) 를 클릭해주시고, 키(K): 에는 test 를 입력 후 확인 버튼을 눌러주세요.

image

KHOST VPN 속성 창에서 네트워킹 탭으로 이동 해주세요. 인터넷 프로토콜 버전 (TCP/IPv4) 를 클릭해주세요.

인터넷 프로토콜 버전 4(TCP/IPv4) 속성 창에서는 고급 버튼을 눌러주세요.

고급 TCP/IP 설정 창이 나오면 “원격 네트워크 에 기본 게이트웨어 사용(U)” 를 체크 해제 해주시고

확인 → 확인 → 확인하여 KHOST VPN 속상 창 까지 종료 해주세요.

IPMI 를 정상적으로 이용하기 위해서는 이제 Java 설치 진행이 필요 합니다.

아래 파일을 다운받아 PC 에 설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컴퓨터에 이미 Java 설치 있는 경우 기존에 설치되어 있는 Java 를 삭제 후 아래 파일로 설치 해주세요.

image

자바 설치가 완료되면 시작 → Java → Configure Java 에 접속해주세요.

Java 제어판에서 보안 탭으로 이동해주시고, 보안 레벨을 중간으로 내려주세요.

그리고 확인 버튼을 클릭하여 저장해주세요.

💡
이전에 VPN 서버 추가 및 자바 설정을 완료하신 경우 아래 부터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image

VPN 서버에 접속을 진행해야 합니다.

제어판 → 네트워크 및 인터넷 → 네트워크 연결 ( 이전에 접속한 어탭터 설정 변경 ) 에서 KHOST VPN 우클릭 후 연결 을 클릭 해주세요. 클릭하시면 위 사진처럼 작업표시줄에서 연결 버튼이 나오게 됩니다. 연결 버튼을 클릭 해주세요.

image

연결 버튼을 클릭하면 위 사진과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위 사진과 같은 화면이 안나오는 경우 VPN 연결 설정을 삭제 후 처음부터 다시 설정해주시거나, 컴퓨터를 재부팅 해주세요.

사용자 이름: test

암호: test 를 입력해주시고 확인 버튼을 클릭 해주세요.

💡
VPN 에 연결하신적이 있으시다면 로그인창이 안나오고 바로 연결되실 수도 있습니다.

image

이후 정상적으로 연결되면 연결됨 상태가 표시 됩니다. 이후 IPMI 사용이 끝나면 연결 끊기를 눌러주세요.

image

크롬 창을 실행해주시고, 주소창에 할당받으신 IPMI 전용 IP 를 입력해주세요. IPMI 전용 IP 주소는 관리콘솔 → 단독서버호스팅 관리 → 서버공인IP 클릭하시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고급 버튼을 클릭 해주시고, IPMI전용IP(안전하지 않음)(으)로 이동 을 클릭 해주세요.

💡
서버 제조사에 따라 IPMI 기능이 차이가 있습니다. 아래 로그인 창 UI 를 참고하셔서 이용 중이신 서버에 해당하는 제조사 기준 매뉴얼 참고해주세요.

Dell 서버 기준

image

Username 에 ID

Password 에 Password 를 입력 후 submit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IPMI 접속 계정은 홈페이지 1:1문의 게시판으로 요청주시면 발급해드리고 있습니다.

image

IPMI 에 정상적으로 로그인 하시면 위 사진과 같은 화면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Launch 버튼을 클릭하여 IPMI 접속 프로그램을 다운받아주세요. (다운받으신 IPMI접속 파일은 일회용 입니다 )

다운받으신 파일의 이름 바꾸기를 눌러주시고, 위 사진처럼 뒤에 파일 확장자명이 .jnlp 가 될 수 있도록 파일명을 수정해주세요.

image

Java 업데이트 필요 창이 나올 수 있습니다. 나중에 를 클릭하여 진행해주세요.

image

위 사진 처럼 보안 경고가 나오면 계속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image

이 응용 프로그램을 실행하겠습니까? 라는 창이 나오면 실행 버튼을 클릭하여 진행해주세요.

image

IPMI 접속에 성공하였습니다.

IPMI 를 사용하여 (RDP/SSH) 접속이 안되는 경우 서버 상태를 직접 확인 후 복구하실 수 있습니다.

Made with Super